Back

[뉴스중국어] 해외에서 중국어 공부하는 외국인 1억 명

[뉴스중국어] 해외에서 중국어 공부하는 외국인 1억 명

近几年,随着双向留学规模的不断扩大,国内不仅引进了大批境外的优质教育资源,而且加­快了自身教育的“走出去”。据统计,目前在全世界130多个国家设立了470多所孔子­学院和近900多个孔子课堂,越来越多的国家开设汉语课程或汉语专业,国外学习汉语人­数达1亿。

[번역 참고] 해외에서 중국어 공부하는 외국인 1억 명

최근 몇 년간 양 방향 유학 규모가 꾸준히 확대됨에 따라, 중국은 해외의 선진적인 교육자원을 도입하는 한편 자체 교육의 해외진출의 발걸음도 빨리고 있다. 통계에 따르면, 현재 전 세계 130여 개의 국가에 총 470여 개의 공자학원과 900여 개의 공자학당이 설립된 것으로 알려졌다. 중국어 수업이나 중국어 전공과목을 개설하는 국가가 갈수록 늘고 있으며 해외에서 중국어를 공부하는 인원수가 1억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.

[단어수첩]

1引进[yǐnjìn] (인원·자금·기술·설비 등을 외국〔외지〕에서) 도입하다.

끌어들이다.

2专业[zhuānyè] 전공.3开设[kāishè] (강좌·과정 등을) 개설하다.

[학습도우미]

孔子学院[kǒngzǐxuéyuàn]: 공자학원(孔子學院)은 중국 교육부가 세계 각 나라에 있는 대학교들과 교류해, 중국의 문화나 중국어등의 교육 및 전파를 위해 세워진 교육 기관이다. 중국 정부가 운영비를 매년 20~30% 정도 지원한다. 세계 최초의 공자학원은 2004년에 대한민국 서울에서 공자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.

 

댓글 작성하기